Goddess Office3

shunei.egloos.com




정신 커맨드

슈로대도 작품을 거듭해가면서 새로이 추가 되는 정신 커맨드가 있는가 하면

반대로 사라지는 정신 커맨드도 있었지요.

지금은 사라진 정신 커맨드 중에 인상 적이었던 것은 격노.

가물가물한데, 아마도 모든 적에게 100~1000의 데미지를 주는 효과였던 걸로 기억합니다.

연출은 어디선가 운석이 떨어져 후려 치는 그런 느낌이었던 것 같군요.

뭔가 되게 잉여스러워 보이긴 하지만, 이것도 쌓이면 무시 못하는 데미지라서

격노 가진 캐릭터들 99레벨까지 키워서 전부 출격 시키고 격노만 써도

MS 계열이나 HP가 낮은 슈퍼계 적들은 폭사 내지는 빈사 상태라서

그 후의 맵 공략이 매우 수월해집니다.

...문제는 격노 가진 캐릭터를 99레벨까지 키우는 수고에 의미가 있느냐 입니다만. (...)

그리고 격노로 격추시면 자금과 경험치가 안 들어오는 것도 문제고.

아무튼, 뭔가 재밌는 정신기이기는 한데, 요즘 작품들은 HP 뻥튀기가 심해져서

설령 부활한다고 해서 정찰급으로 잉여스러운 정신기가 되겠지요.



덧글

  • 狂君 2017/03/27 22:03 # 답글

    비슷한걸로 전율 / 대탈력 생각나네요. 맵 전체 적의 기력을 깎아주는데 두들겨패다보면 도로 다 차니까... SP 소모만 크지 잉여스러운.

    요새작품엔 자폭 없어진 게 아쉽습니다.
  • SAngel 2017/03/28 20:44 #

    근데 MD에서는 좀 생각 나더라구요. 라마리스의 분신이랑 퓨리 첩사기의 오르곤클라우드 때문에...
  • 소시민A군 2017/03/27 23:13 # 답글

    혼이 데미지 3배이던 좋은 시절...은 졸개 HP도 엄청났었죠;
  • SAngel 2017/03/28 20:44 #

    F시절엔 거기에 크리까지 더할 수 있었죠.
    잡병 HP는 지금도 많습니다. 우주괴수라던가...
  • vef 2017/03/28 18:56 # 삭제 답글

    윙키 시절 재미있는 정신 커맨드가 많았지요,탐색이나 꿈
    아직도 이펙트 기억나는게 많네요, 행운이 하늘에서 운석이 날라오는 그 모습이라던가
  • SAngel 2017/03/28 20:45 #

    꿈이야말로 진짜 잉여스러운 정신커맨드였던 것 같네요.
    버그로 무한 정신기 사용 꼼수가 있기는 했지만.
  • schragwerk 2017/03/28 20:48 # 답글

    탐색이라고 유저를 끝없이 딴일에 몰두하게 만드는 정신 커맨드도 있음(...)
  • SAngel 2017/03/28 22:43 #

    대부분 공략으로 때우던가, 사용 해서 위치만 확인 후 퀵리셋 해버리는, 정말로 존재 의의를 알 수 없었던 커맨드였네요.
  • 붉은교룡 2017/03/29 04:28 # 삭제 답글

    걱노가 4차때 시노부 였죠? 그때말곤 써본 기억이 없는거 같은데 오래되서 가물가물하네요
    확실히 그립긴 합니다. 격노쓰고 900이상의 데미지가 두번 이상뜨면 기분좋았거든요
  • SAngel 2017/03/29 21:02 #

    2차G에도 여럿 갖고 있었습니다.
  • 냉동만두 2017/03/29 08:08 # 삭제 답글

    격노는 뎀딜보단 뒤에서 자리잡고 있는 애들 닥돌시키는 용도였죠
  • SAngel 2017/03/29 21:02 #

    그런 효과는 몰랐네요.
  • 무명병사 2017/03/29 10:36 # 답글

    전 격노가 좋았습니다. 맵병기로 썼거든요.
    어딘가는 쓸모없다고 하는데 글쎄...
  • SAngel 2017/03/29 21:02 #

    위치와 수에 상관없이 맵에 있는 전체를 공격하니, 어찌보면 맵병기보다 활용도가 높았을지도 모르겠습니다.
댓글 입력 영역



링크


현재 거주지


하라 유미의☆heavenly cafe☆


긴급 연락용 트위터계정